에버홀름 (Everholm) |
● 2024년 11월 12일 / SIM·RPG·ADV / PC(Steam, Epic) ● 영어 |
주인공 릴리는 실종된 여동생 멜라니를 찾던 중 에버홀름 섬과 연결된 마법 포탈을 만난다. 미지의 섬 에버홀름에 들어간 주인공. 하지만 섬 주민들은 릴리를 알고 있는 듯하다. 릴리는 수수께끼의 섬에 정착해 모험을 하며 동생을 찾게 된다. 섬 생활에서는 농사, 낚시, 가축 사육 등을 즐길 수 있는 샌드박스 요소가 가득하지만 본작의 핵심 콘텐츠는 주민들과의 교류. 그들의 고민들 해결해 주고 좋은 관계를 맺어 신뢰를 쌓으면 여동생을 찾는 방법에 대한 실마리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여동생을 찾는 과정 중 자동 생성되는 던전에서 몬스터와 전투를 벌이며 섬의 비밀을 파헤치거나 특수한 재료 획득도 가능하다. 같은 류의 게임들과는 다르게 여유롭지만은 않은 섬 생활을 하면서 내러티브 한 이야기가 진행되는 게임이라고 한다.
비스티볼 (Beastieball) - [Early Access] |
● 2024년 11월 13일 / RPG·SPT / PC(Steam) ● 영어 |
사교적이고 운동을 좋아하는 생물 비스티. 이 생물에 대한 연구가 이제 막 시작되는 세계에서 플레이어는 비스티볼 코치가 되어 비스티와 함께 자연 보호구역을 지키기 위해 각 지역 코치들과 싸워 랭크를 올려 비스티 리그에서 우승하고 그 뒤에 숨겨진 진실을 파헤치기 위한 모험을 한다. 오픈월드의 세계를 여행하며 개성 있는 능력, 같은 종이라도 다른 성격을 가진 비스티들을 포획해 팀을 만들어 경기에 출전하는 포켓몬 스타일의 게임으로, 전투는 5마리로 구성되는 팀 중 2마리를 선택해 배구 규칙에 따라 공수가 전환되는 턴제로 진행된다. 예를 들면 공격 시 스파이크를 날린다거나 수비 시 리시브를 하는 등의 규칙으로 진행. 상대 비스티와의 상성 및 함께 출전한 비스티끼리 궁합이 맞으면 특별한 콤보도 발동되므로 전략적인 팀 구성도 요구되며, 경기에서 승리하면 일정 조건에 따라 상대 팀의 비스티를 영입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온라인 대전 모드에서 다른 유저들과 대결도 가능. 얼리 액세스이지만 모든 콘텐츠들이 거의 완료된 상태로 발매된다.
아이 엠 퓨처: 코지 아포칼립스 서바이벌 (I Am Future: Cozy Apocalypse Survival) |
● 2024년 11월 13일 / SIM·RPG·ADV / PC(Steam, Epic) ● 영어, 한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ETC |
기업 간 분쟁으로 바다에 수몰되어 폐허가 된 거대도시 코스모폴리스. 플레이어는 도시 어느 옥상 냉동 수면에서 깨어난 크리스토퍼가 되어 말하는 냉장고 얼과 함께 편안한 생활을 목표로 거주지를 만들어 간다. 섬처럼 존재하는 건물 옥상들을 탐험하면서, 의수인 기계 팔을 사용해 자원 등을 모아 생활에 필요한 물건을 제작하거나 농사, 낚시, 요리, 크래프팅 등을 진행. 여타 서바이벌류 게임과 다르게 편안한 분위기로 즐길 수 있는 것이 본작의 특징. 다만, 전자제품의 에너지를 먹는 곤충이나 오염된 식물들이 공격해 오는 경우도 있으니 대비는 필요. 이외에도 집안일 혹은 아이템 제작에 도움을 주는 미니언 등의 소형 로봇을 활용하면 자동화도 가능하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주인공이 깨어난 이유와 도시의 비밀을 밝히는 것이 목표가 되며, 정식 발매에서는 스토리 완성, 텔레포트, 날씨 및 신규 자원 및 요리 등의 대규모 콘텐츠가 추가된다.
더 라이즈 오브 더 골든 아이돌 (The Rise of the Golden Idol) |
● 2024년 11월 13일 / ADV·PUZ / PC(Steam)·All Console ● 영어, 한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ETC |
포인트 앤 클릭 형식의 추리 어드벤처 '더 케이스 오브 골든 아이돌'의 속편.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초자연적인 힘을 가진 골든 아이돌의 전설이 잊혀지는 가운데 가상의 1970년대를 배경으로 플레이어는 불가사의한 사건을 둘러싼 군상극을 진행해 간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한 장면씩 진행되는 스테이지인 챕터는 아무것도 알 수 없는 상태. 배경에 등장하는 인물이나 그들의 발언, 혹은 물건 등 단편적인 정보를 토대로 특정 키워드를 추출하여 사건 개요의 단서나 배경의 상황을 추리하고, 수집한 키워드를 퍼즐처럼 채워나가 사건을 파악해야 한다. 얼핏 보면 각 챕터는 개별적으로 일어난 사건처럼 보이지만 어떻게든 연결고리가 존재. 때문에 게임을 진행하면서 전체 이야기 속에 숨겨진 진실을 파헤치는 것이 목표가 된다. 약 15개의 스테이지가 수록될 예정으로 새로운 힌트 시스템을 탑재한 리덕스 버전도 선택할 수 있다.
보이드 솔즈 (Void Sols) |
● 2024년 11월 13일 / ACT·ADV / PC(Steam) ● 영어 |
플레이어는 단순한 삼각형 모양을 가진 캐릭터를 조종해 세상이 어둠에 휩싸인 비밀을 밝혀 나간다. 탑뷰 시점에서 대사 없이 스토리가 진행되는 미니멀하면서 도형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추상적인 그래픽이 특징인 소울라이크 게임. 스태미나를 소비하는 전투, 고유한 공격 패턴을 가진 적과 보스, 반복되는 죽음으로 경험을 쌓아 앞으로 나아가는 전형적인 소울 시스템을 따르고 있으며, 화톳불인 회복 포인트 Light Spark에서는 휴식 및 검, 망치, 활 등의 장비나 스탯을 재설정해 빌드를 마음대로 바꿀 수 있다. 재설정한 빌드는 저장도 할 수 있어서 부담 없이 변경이 가능하니 참고. 또한, 플레이어 취향에 따라 난이도 설정도 가능하여 초보도 도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겉보기와 다른 탄탄한 게임성과 공략의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던전 인 (Dungeon inn) - [Early Access] |
● 2024년 11월 14일 / SIM / PC(Steam) ● 영어,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
오랜 시간 앙숙으로 지내고 있는 바다와 산 길드가 존재하는 세계. 부자가 되는 것이 꿈인 주인공 사라는 드래곤에게 돈을 빌려 1년 내 큰 돈으로 갚겠다는 계약을 맺고 던전 앞에서 여관을 열어 두 길드를 모두 맞이하는 위험천만한 이중 영업을 하기로 한다. 게임은 턴제로 진행. 네 개의 스테이지가 한 달로 계산되어 1년 동안 여관을 운영하게 된다. 매 턴마다 던전으로 향하는 두 길드의 모험가들을 여관으로 끌어들여 돈을 버는 것이 목적으로 모험가들이 이동하는 길목에 간판이나 노점 등의 시설물을 설치해 여관에서 서로 만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 핵심 전략이 된다. 만약 두 길드가 만나 전투가 발생하면 어느 한쪽을 몰래 지원해 승리를 이끌어야 하는 일도 처리해야 하니 참고. 이외에도 여관을 업그레이드하는 요소, 여관 안팎에서 발생하는 100여 가지가 넘는 다양한 랜덤 이벤트 등의 다채로운 게임 플레이가 준비되어 있다. 얼리 액세스는 16개의 스테이지를 제공.
그레고리 호러 쇼 소울 오브 로즈 (Gregory Horror Show Soul of Roses) - [Early Access] |
● 2024년 11월 15일 / ACT·ADV / PC(Steam) ● 영어, 일본어, 중국어 |
이 세계에 존재하는 호텔 그레고리 하우스가 좀비들의 공격을 받아 위기에 처한다. 플레이어는 기억을 잃은 좀비로 관리인 그레고리가 호텔을 지켜주면 기억을 되찾는 것을 도와준다는 제안을 받아 호텔을 지키고 평화를 되찾기 위해 싸우게 된다. 로스트 퀄리어 이후 6년 만에 공개된 시리즈의 스핀 오프. 원작자 이와타 씨가 직접 참여한 로그 라이트 액션 게임으로 기본 플레이는 횡스크롤 액션이 되며, 적의 영혼을 먹고 변신하여 그 영혼만의 고유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무기 소울 테이커의 활용과 특수 효과가 발동되는 스킬 엘리먼트 버그를 조합해 능력을 강화하면서 전투를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 된다. 또한, 거점인 호텔 로비에서는 그레고리 호러쇼에 등장하는 개성만점인 캐릭터들과 상호작용을 하는 등의 교류도 가능. 본작의 성공 여부에 따라 시리즈 신작 개발이 결정이 된다.
로그 커맨드 (Rogue Command) - [Early Access] |
● 2024년 11월 19일 / SIM·ACT / PC(Steam) ● 영어, 한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ETC |
스타크래프트 같은 클래식한 RTS와 로그라이크가 결합된 전략 게임. 기존 RTS 게임들처럼 플레이어는 엔지니어를 사용해 기지를 건설하고, 다양한 전투 유닛을 생산하여 맵 어딘가에 위치한 적 기지를 찾아 파괴를 목표로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나간다. 스테이지는 거듭될수록 난이도가 상승하는 구조. 자동 생성되는 맵 어딘가에 숨겨진 아티팩트나 유적을 찾아 유닛을 강화하거나 다양한 환경의 요소를 활용하는 것도 승리에 중요한 열쇠가 된다. 본작의 특징은 스테이지 클리어 후 제공되는 청사진 카드 선택에 따라 구성되는 빌드로 인해 다음 스테이지의 전투 방식이 매번 바뀌는 것으로, 카드는 새로운 유닛 획득, 건축 추가, 특수 능력 부여 등으로 구성된다. 즉, 카드 선택에 따라 유닛 구성과 전략의 고민도 필요하다. 게임 속도를 느리게 하는 기능도 제공되어 긴박한 상황에서 도움이 될 수도 있으니 참고. 정식 발매까지 콘텐츠 양을 2배로 늘릴 예정.
타워 오브 아가스바 (Towers of Aghasba) - [Early Access] |
● 2024년 11월 20일 / SIM·RPG·ADV / PC(Steam)·PS ● 영어, 한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ETC |
모든 생명을 빨아들이는 어둠의 힘 위더로 인해 몬스터가 들끓는 죽음의 섬이 돼버린 아가스바를 배경으로 과거 문명이 번성했던 시무족의 견습 건축가인 주인공이 문명 재건을 목표로 섬을 되살리게 된다. 지브리 작품과 젤다의 전설에 영향을 받아 제작된 서바이벌 생존게임. 본작의 가장 큰 특징은 전투를 통해 위더를 제거하고 황폐한 땅에 식물을 심어 생태계를 되살리는 일련의 과정이 플레이어의 개성이 반영되어 나만의 섬으로 구축되며, 생태계가 살아나면 환상적인 생물 출연 및 자원 채취가 가능해진다. 자원 수집은 새로운 무기 제작 및 크래프팅, 건축으로 이어지고 마을 제작 역시 플레이어가 자유롭게 디자인이 가능. 이외에도 생물들을 길들여 도감을 채우거나 타고 다니는 요소, 글라이더 같은 다양한 이동 수단 제작 및 개성 있는 캐릭터들이 등장해 감동적인 스토리가 진행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얼리 액세스에서는 6개 지역과 3종류의 마을 등이 제공. 내년까지 스토리 완성 및 새로운 생물군계 등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한다.
판타지 아쿠아리움 (Fantasy Aquarium) |
● 2024년 11월 22일 / SIM / PC(Steam) ● 영어, 중국어 |
세밀한 2D 도트 그래픽으로 그려진 수조와 물고기를 느긋하게 관리하며, 도감을 채워나가는 시뮬레이션 게임. 플레이어는 코인을 사용해 카드팩과 캡슐토이를 구매하여 무작위로 획득한 치어를 키워나간다. 치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장하게 되며, 성어가 된 개체는 비싸게 판매한 후, 획득한 코인으로 다시 카드나 캡슐토이를 구매해 치어를 키우거나 수조 인테리어를 구매해 자유롭게 꾸며나가는 반복 플레이를 진행한다. 또한 물고기별 희귀도에 따라 코인을 자동으로 벌어주는 방치형 시스템도 제공. 즉, 플레이가 거듭될수록 느긋하게 수조를 늘려가며 나만의 테마를 가진 다양한 수조를 꾸미거나 물고기를 키우는 Chillquarium과 같은 방치형 힐링 게임이 된다. 이외에도 기분 좋은 물소리와 편안한 BGM도 여러 개 제공될 예정.
* 보너스 추가 게임들 (And More Indie Game) |
● 2024년 11월 13일 ~ 11월 22일 / 총 6개 / PC(Steam) 외 ● 언어 지원 - 영상 참고 |
* Is this Game Trying to Kill Me? - 컴퓨터 게임으로 산장 주인과 대결해 탈출하는 인스크립션 스타일의 게임 / 11월 13일 / 영어, 한국어 외
* XENOTILT: HOSTILE PINBALL ACTION - 고퀄리티 픽셀로 그려지는 강렬한 핀볼 슈팅 게임 / 11월 13일 / 영어, 한국어 외
* Little Big Adventure - Twinsens Quest - 1994년 작품 Little Big Adventure의 리메이크 / 11월 14일 / 영어, 한국어 외
* Sorry Were Closed - 악마의 저주를 풀기 위해 사랑을 찾는 레트로 바이오하자드 스타일의 서바이벌 호러 게임 / 11월 15일 / 영어, 일본어 외
* Great God Grove - 세계의 멸망을 막기 위해 혼란에 빠진 신들을 만나러 가는 사이키델릭 어드벤처 / 11월 16일 / 영어
* Electrogical - 목푯값을 도출하기 위해 직소 퍼즐을 맞춰 가는 논리 퍼즐 게임 / 11월 22일 / 영어, 일본어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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