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 Games Publishing/Minakata Dynamics는 6월 28일 "레일그레이드 (RAILGRADE)"를 정식 발표했습니다. 대응 플랫폼은 Nintendo Switch/PC(Epic Games 스토어). 2022년 후반에 발매 될 예정입니다.
"레일그레이드 (RAILGRADE)"는 철도망에 초점을 맞춘 관리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경제가 혼란 상태에 있는 지구외 식민지를 구하기 위해서, 주요 공장 지대와 필요한 자원 지대 사이에 철도를 건설하여 소비와 생산의 효율적인 공급망을 만들어야 합니다. 「전철의 힘이 세계를 구한다」라는 테마를 느낄 수 있는 작품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본작에서는 간단한 조작으로 복잡하게 얽힌 철도망을 순간적으로 만들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열차의 커스터마이즈도 가능하며, 다양한 엔진과 화물차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열차와 철도를 최적으로 운용하여 어려운 자연 환경의 지형을 넘나드는 최고 효율의 운송 루트를 만들어야 하는 것입니다. 다만, 열차와 소중한 화물의 움직임을 방해하는 병목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싱글 플레이어 캠페인에서는 50개 이상의 미션이 수록. 지구외의 공업 콜로니에 과거의 영광을 되찾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미션마다 획득할 수 있는 토큰을 사용하면 새로운 공장, 업그레이드, 옵션을 잠금 해제할 수 있다고 한며, 보너스 사이드 미션은 자신의 실력을 시험하는 도전 요소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도전 요소에는 석유자원을 요구하는 사막의 탐색, 로켓 발사 프로그램의 발전 등을 목표로 하는 미션이 준비되어 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본작을 다루는 것은 사이타마현 야시오시에 거점을 두고 있는 Minakata Dynamics로 Daniel Dressler씨가 설립한 합동회사입니다. Daniel Dressler씨는, 캐나다에서 일본으로 건너가 「타이니 메탈」시리즈에 종사한 크리에이터로 원래 언리얼 엔진에 지식을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레일그레이드 (RAILGRADE)" 공식 사이트 에서는 Dressler씨가 개발팀의 Chris씨와 함께 본작의 특징을 전하고 있습니다. Dressler씨에 의하면, Epic Games의 협력에 의해 Unreal Engine을 다루는 개발자로부터 직접 서포트를 받을 수 있었다고 하며, 이것이 개발의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해서 본작은 2021년부터 Steam에서 데모 플레이가 무료로 전달되고 있었지만, 이번 정식 발표가 이루어짐과 동시에 Steam에서는 본작의 스토어 페이지는 삭제되었고, Epic Games Publishing에서 발매되는 이유도 있어서 PC버전은 Epic Games 스토어 독점이 되지 않았나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레일그레이드 (RAILGRADE)"는 PC(Epic Games 스토어)용으로는 2022년 후반에, Nintendo Switch는 PC 버전 발매이후 6개월 정도 후에 발매 될 예정입니다.
https://store.epicgames.com/ko/p/railgrade
출처:Automaton-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