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ie Game Info

정령들의 부탁을 들어주며 섬에 활기와 색채를 되찾는 섬 생활 이야기 "코지 그로브(Cozy Grove)" PC / 콘솔로 4월 8일 발매.

LFGun 2021. 3. 21. 11:53
728x90
728x90

 

인디 개발자 Spry Fox에서 애플 아케이드로 발매 중인 라이프 시뮬레이션 게임 "코지 그로브(Cozy Grove)"의 PC버전과 콘솔버전이 4월 8일에 발매될 예정입니다.
 

youtu.be/uK7En100og0

 
"코지 그로브(Cozy Grove)"에서 플레이어는 정령과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성령에게 스카우트 되어 '코지 글로브'라는 색깔 없는 섬에 방문하게 됩니다. 이 섬에는 다양한 정령과 성불하지 못하고 있는 영혼이 존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주인공은 그들을 돕기 위해 스카우트 협회에서 파견 된 것입니다. 그래서 거점이 되는 캠프에서 불을 피우고 소환한 프레이미라는 화염의 캐릭터에 인도를 받으며 섬을 탐험합니다.

 

 

정령은 곰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대화를 하면 플레이어에게 퀘스트를 줍니다. 예를 들어 섬에서 특정 아이템을 모으거나 잃어버린 물건을 찾거나 물고기를 낚아 오는 등의 퀘스트로 그들의 부탁을 들어주게 되면 주위의 땅이 색으로 물들게 되며, 그들의 과거에 얽힌 이야기가 조금씩 밝혀 집니다. 이 과정에서 특별한 장작을 입수 할 수 있기도 하는데, 이 장작을 프레이미에게 주면 잊혀져 있던 땅의 기억이 떠올라 새로운 정령도 출현하게 됩니다.

 

 


 

 
각각의 정령은 여러가지 퀘스트를 가지고 있으며, 해당 퀘스트를 수행하며 이야기를 진행시켜 나가는 것이 기본 목표입니다. 퀘스트를 클리어함으로써, 아무것도 없이 새하얗던 섬은 점차 선명하고 활기를 얻고 게임 초반 행상을 하는 여우가 방문해 가게를 오픈. 이 가게를 통해 퀘스트 공략에 필요한 도구를 구입하거나 탐색 중에 획득 한 아이템을 판매 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우체국 직원의 정령을 도우면 우체국도 개설되어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소식을 듣기도 하며, 캠프에서는 프레이미에게 비용을 지불하면 캠프를 업그레이드 할 수도 있습니다. 캠프에서 입수한 장식 아이템을 배치해 자신의 취향대로 장식하고 즐기는 것도 이 게임의 묘미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본작에는 퀘스트 이외에도 활동이나 탐색요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또한 상술한 데코레이션, 정령 이외의 동식물과 만나는 등의 섬 생활을 만끽할 수 있는 요소가 가득 담겨져 있습니다. 개성적인 정령들의 퀘스트를 수행하며, 손으로 그린 ​​일러스트 풍의 따뜻한 그래픽에 어울리는 평화로운 분위기에서 느긋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작품으로 힐링계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들에게는 매력적인 게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코지 그로브(Cozy Grove)"는 현재 Apple Arcade 전용으로 전달 중이며, PC (Steam / Epic 스토어) / Nintendo Switch / PS5 / PS4 / Xbox Series X | S / Xbox One 용인 콘솔로는 4월 8일 발매될 예정입니다.

 

또한, 멀티 랭귀지를 지원하는 게임이라 한국어 자막으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store.steampowered.com/app/1458100/Cozy_Grove/

 

Cozy Grove on Steam

Welcome to Cozy Grove, a game about camping on a haunted, ever-changing island. As a Spirit Scout, you'll wander the island's forest each day, finding new hidden secrets and helping soothe the local ghosts. With a little time and a lot of crafting, you'll

store.steampowered.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