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셔 Mode7이 Steam에서 얼리 액세스로 전달 중인 "파이츠 인 타이트 스페이스 (Fights in Tight Spaces)"에 대해, 12월 2일 정식 릴리스를 한다고 발표 했습니다. 본작은 Epic Games 스토어나 GOG.com, Xbox One용으로도 전달되고 있어 이쪽도 같은 날에 정식 발매될 예정입니다.
"파이츠 인 타이트 스페이스 (Fights in Tight Spaces)"는 Ground Shatter가 개발한 카드 덱 구축·턴제 격투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데이터 분석이 스파이 활동의 중심이 되고 있는 세계를 무대로, 플레이어는 스파이 조직의 마지막 수단으로 준비된 에이전트가 되어 현장에 직접 투입되어 문제를 해결하게 됩니다.
본작은 스테이지 클리어 형식의 게임 플레이로 되어 있어 방이나 골목, 전철 내부, 바, 감옥 등의 다양한 스테이지가 존재하며, 모두 매우 좁은 공간으로 되어 있어 해당 스테이지에서 기다리는 적을 접근전으로 쓰러뜨리게 됩니다. 플레이어의 모든 액션은, 미리 조합한 덱에서 선택한 카드에 의해 결정. 스테이지는 그리드 모양으로 되어 있어 각 종 공격이나 방어, 이동 외에 적을 1칸 찌르거나 서로의 위치를 바꾸거나 하는 등의 카드를 이용해 싸우는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등장하는 적은 총 등의 무기를 가지고 있는 사람도 있어서 이러한 특징이나 스테이지의 구조 등을 고려하며 사용 가능 한 코스트 내에서 전략적으로 카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스테이지에 따라서는 호위 대상의 캐릭터가 동행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상당히 전략적으로 게임을 진행해야 하고, 스테이지 클리어 후에는 새로운 카드를 입수하는 것도 가능. 또한 스테이지를 진행하는 중에는 체력 회복이나 카드 강화 등도 할 수 있습니다.
본 작은 올해 2월 얼리 액세스 전달을 시작해, 현시점 Steam 유저 리뷰에서는 94%가 호평하는 「매우 호평」의 평가를 획득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달된 업데이트에서는 초기 데크의 선택사항 확장이나 난이도 시스템 추가, 스테이지나 적, 카드의 추가 외 되감기나 재시작 기능의 구현 등이 추가되었고, 또한, 튜토리얼의 확충이나 밸런스 조정, 버그 수정도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정식 릴리스에 맞추어 실시되는 업데이트에서는, 다양한 언어의 대응이 이루어질 예정이지만 한국어는 지원 언어에서 빠진 점이 아쉽습니다. 다국어 지원 외에도, 복수의 신규 스테이지의 추가, Steam 업적 대응, 각종 밸런스 조정이나 버그 수정을 예정. 게다가 추가 서프라이즈 콘텐츠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478070/Fights_in_Tight_Spaces_Prologue/?l=koreana
"파이츠 인 타이트 스페이스 (Fights in Tight Spaces)"는 PC(Steam/Epic Games 스토어/GOG.com)/Xbox One용으로 얼리 액세스가 배포 중이며,정식 릴리스는 12월 2일에 발매될 예정입니다.
출처:Automaton-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