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플립플라이(Flippfly)에서 개발한 로그라이트 슈팅 게임 "위스커 스쿼드론: 서바이버 (Whisker Squadron: Survivor)"가 PC(Steam)에서 얼리 액세스로 발매가 되었습니다.
"위스커 스쿼드론: 서바이버 (Whisker Squadron: Survivor)"는 화면의 안쪽으로 이동하는 기체를 조종해 적을 물리치는 슈팅 게임입니다. 은하계는 'The Swarm'이라고 불리는 분열과 증식을 반복하는 로봇에게 정복당하고 있으며, 이 위협으로부터 모든 생명체를 보호하기 위해 플레이어는 고양이 조종사인 올리비아가 되어 스웜을 소탕해야 합니다.
전투는 샷과 부스트를 사용하게 되며, 이 두 가지를 사용할 때마다 에너지 게이지가 소모됩니다. 에너지는 시간이 지나면 회복되지만, 한 번에 너무 많이 사용하면 적에게 무방비 상태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전투를 진행하면서 자원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쓰러뜨린 적이 흩뿌리는 경험치 아이템을 회수해 레벨이 올라가면, 무작위로 선택된 여러 가지 업그레이드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개발사에서 본작을 "뱀파이어 서바이버"의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다고 소개하고 있는 것처럼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단순히 샷을 강화하는 것부터 무기를 추가하는 것, 일정 수의 콤보마다 체력을 회복하는 것 등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또한 본작은 게임 오버가 되어도 진행 상황에 따라 스테이지와 무장이 잠금 해제됩니다. 플레이어는 적을 쓰러뜨릴 때마다 VP라는 포인트도 획득할 수 있는데, 이 포인트는 영구적인 업그레이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라인업에는 새로운 파일럿과 무장, 파크의 해방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취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하여 VP를 더 많이 모을 수 있는 커스텀을 만들거나, 생존에 중점을 둔 커스텀으로 변경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개발사는 본작의 얼리 액세스 배포 기간을 약 4개월에서 8개월 정도를 상정하고 있다고 하며, 현재 두 개의 월드와 다양한 무기, 추가 기체와 파일럿 등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정식 버전에서는 커뮤니티의 피드백을 참고해 플레이 모드를 추가하고, 잠금 해제할 수 있는 기체나 아이템 등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이 작품은 현재 개발사에서 개발 중인 슈팅 게임 'Whisker Squadron'에서 파생된 외전 같은 작품이며, 'Whisker Squadron'은 본작과 다르게 자유롭게 우주를 탐험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스테이지 클리어형 인 본작과는 다르게 오픈월드를 탐험하는 슈팅 게임 형태의 작품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원작이 되는 'Whisker Squadron'에는 새로운 부제가 결정될 예정이며, 'Whisker Squadron' 유니버스의 두 번째 작품으로서 2024년 출시될 예정입니다.
https://store.steampowered.com/app/2140100/Whisker_Squadron_Survivor/
"위스커 스쿼드론: 서바이버 (Whisker Squadron: Survivor)"은 PC(Steam)에서 얼리 액세스로 발매 중이고, 본격적인 본작이 되는 'Whisker Squadron'도 PC(Steam)에서 2024년 출시될 예정입니다.
출처:Automaton-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