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2 Games에서 개발 중인 "시리얼 헌터 (Serial Hunter)"는 범죄자를 법의 테두리에서 벗어나 주인공이 직접 처벌하는 스릴러 액션 게임입니다.
주인공인 John Doe는 겉으로는 유명한 신문사의 직장인으로 정상적인 생활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매일 범죄 뉴스를 만지던 그가 어느덧 범죄자에게 주어진 형벌이 부족한 것은 아닐까 생각하게 되어가고, 기자로서의 능력을 살려 스스로 범죄자를 처벌하는 단죄인으로서의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게임은 우선 범죄자의 대상을 결정하고 신문 방송인으로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도구를 활용해 표적이 되는 신원을 확인하게 됩니다. 경찰의 통보 빈도를 모니터링하거나 내부 고발자 서비스나 지방 자치 단체 조사의 커넥터를 이용하면서 범죄자의 행방을 파악해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범죄자의 행방을 산출하고 나면, 차분히 대상을 관찰하며, 어떤 생활을 하고 하루에 어떤 패턴으로 행동하는지를 파악해 범죄자를 단죄할 계획을 신중하게 실행하는 것이 본 작의 목표입니다.
대상에 어떤 처벌을 내릴지는 플레이어의 판단에 맡겨집니다. 예를 들어 혼자 거주하는 할머니에게서 도둑질을 한 절도범의 경우, 제대로 징역을 주는 것이 정당한지를 "경고"하거나 아니면, 양손의 뼈를 부수는 것 만으로 용서하는 등의 처벌이 가능합니다. 즉, 플레이어는 이 마을 나아가 세상의 양심을 대표하는 것으로 다양한 판단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범죄자에게 처벌을 내리는 방식에 따라 세간의 평가가 반영되는 것도 중요한 요소입니다.제대로 된 처벌을 내린 경우, 정의의 대행자로서 대중의 지지를 얻을 수 있지만, 본인의 감정대로 지나친 형벌을 내려버리게 되면 오히려 주인공이 악인으로 간주되어 경찰에게 표적이 되는 일도 생겨버리기 때문입니다. 다만, 자신의 체면을 걱정하는 것인지, 아니면 자신이 믿는 정의 집행을 관철하는 것이 중요한 것인지의 여부는 어디까지나 플레이어의 판단에 달려 있습니다.
게임에서 다소 특이한 시스템으로는 경험치의 개념입니다. 미션마다 경험치가 주어지기 때문에 경험치를 쌓게 되면 새로운 무기를 입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야구방망이나 공구 등 다양한 무기를 사용하여 창조적인 형벌을 내릴 수도 있습니다. 또한 경험치를 모으는 것으로 새로운 에피소드가 잠금 해제되기도 합니다. 범죄자를 심판하고 도시에 정의를 가져올 때까지 John Doe의 싸움은 계속 이어져 갈 것입니다.
"시리얼 헌터 (Serial Hunter)"는 PC( Steam )에서 출시될 예정으로 발매일은 아직 미정입니다.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640550/Serial_Hunter/
출처:Automaton-media